Seoul Food & Hotel 2025
10 - 13 June 2025, kintex

진짜 유럽의 컬러를 맛보다

‘진짜 유럽의 컬러를 맛보다’ 캠페인은 유럽의 식음료를 한국에서 즐기고 탐험하도록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유럽 식품의 끝없는 다양성은 토양, 원자재, 생산 방법, 문화 등 굉장히 다양한 요소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식음료는 한국과 유럽 사이의 문화 교류, 각종 기념, 그리고 사람과 사람 사이를 연결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요한 상호 문화적 역할을 합니다. 우리는 여러분들이 더욱 많은 유럽연합 회원국의 더욱 다양한 제품들로 포트폴리오를 강화시키고 비즈니스를 확장시킬 수 있도록 유럽의 맛의 세계로 여러분들을 초대하고자 합니다.

유럽 연합은 27개 회원국과의 긴밀한 협력 아래, 지속 가능성 및 식품 안전 기준을 엄격히 준수하며 전 세계 소비자에게 유럽 식음료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성은 유럽 연합 농업 정책의 중심에 있습니다. 유럽 연합의 ‘팜 투 포크(Farm to Fork)’전략은 각각의 생산 단계에서 독자적인 원료, 지식, 기술, 관행 및 전통 등을 존중하는 동시에 지속가능성 관련 조치들을 엄격히 준수하도록 합니다. 유럽 연합의 지속가능성 정책은 전 세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동물 복지 규정을 적용함으로써 그 가치를 더하고 있습니다.

‘진짜 유럽의 컬러를 맛보다’ 캠페인을 통해 한국의 식품업계 전문가 및 소비자들에게 유럽 식품의 정통성과 품질을 엿볼 수 있는 지리적 표시(GI) 및 유기농 인증 제품도 선보여드릴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가장 안전하고 통제된 방식으로 여러분과 여러분의 고객들을 유럽 최고의 맛의 세계로 안내하고자 합니다.

즐기세요, 유럽에서 왔습니다!

Enjoy—it's from Europe!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EU 식품 (Safety)

처음 재배된 들판에서부터 장바구니에 들어가기까지, 유럽 연합은 EU 식품과 음료 제품의 생산, 가공, 준비에 대해 엄격한 건강 및 안전 기준을 적용합니다. EU가 농약 사용에서부터 패키징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점검하기 때문에 한국 소비자들은 EU 라벨이 붙은 식품을 아무 걱정 없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EU의 식품 안전성은 네 가지 원칙을 토대로 합니다.

• 동물 건강 - 동물의 위생 관리를 통해 질병이 발생할 경우 철저히 조사해 처리합니다. 농장 동물들의 이동을 기록해 각각의 동물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 식물 건강 - 해충 퇴치를 통해 건강한 씨와 식물을 지킵니다.
• 식품 위생 - 농장에서부터 가게, 레스토랑에 이르기까지 모든 식품 사업체는 엄격한 EU 식품 제도를 준수해야 합니다.
• 오염 물질 - EU는 동물 사료와 식품에 허용 가능한 가장 까다로운 오염 물질 한도를 적용합니다.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유럽 연합(EU)은 좀더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한 식품 생산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30년 도달을 타깃으로 설정한 농작 및 식품 생산을 위한 의욕적인 환경 목표는 EU의 환경 친화적이고 지속가능한 식품 생산 기준을 EU의 식품 안전 기준과 함께 세계에서 가장 높은 기준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 EU 농지 중 최소 25%가 유기농 재배를 하도록 합니다.
• 화학 살충제와 유해 살충제의 전반적 사용 및 위험성을 50% 감소시킵니다.
• 생물다양성 손실을 되돌려 놓습니다.
• 토양의 비옥도를 저해시키지 않으면서 영양분 손실을 감소시킵니다.

유럽은 이미 농업 생명공학(비료를 위한 유기적 대안 등)에 있어 글로벌 선두주자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식품 부문에 있어 유럽의 생산업체들은 다른 비교 가능한 국가들에 비해 훨씬 적은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이는 더욱 적은 에너지 관련 GHG 배출, 더욱 지속가능한 식품 생산으로 이어집니다.

비교할 수 없는 품질(Quality)

농장에서 식탁으로 오기까지 엄격한 기준과 품질 관리를 통해 오직 높은 품질의 유럽 식품과 음료가 한국 시장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최고 수준의 재배 기법과 최첨단 생산 및 가공 방식이 당신이 소비하는 EU 제품의 높은 품질을 보장합니다. 명확한 제품 라벨은 소비자들이 세부 재료와 재료들의 출처를 알 수 있게 해줍니다.

EU는 전통적인 생산 기법을 보호하고 장려합니다. 라벨이 제품의 신뢰성, 그리고 제품이 고품질에 엄격한 안전 기준을 준수했음을 입증합니다.

정통성(Authenticity)

유럽 연합의 다채로운 토양, 기후, 문화로 인해 독특한 종류의 식품과 음료가 탄생합니다. 유럽의 식품과 음료는 풍성한 동시에 고유의 원산지를 지니고 있습니다. 때로는 수백 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전통을 따라 만들어지기도 하고, 특별한 노하우를 지닌 장인에 의해 생산되기도 합니다.

유럽 연합은 생산지에 대한 세부 내용이 담긴 라벨을 식품과 음료에 붙입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유럽 식품의 신뢰성을 보장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바로 PDO(Protected Designation of Origin, 원산지 명칭 보호)와 PGI(Protected Geographical Indication, 지리적 표시 보호) 라벨입니다. 이 라벨들은 제품이 그 지역 고유의 전통 방식과 노하우를 사용해 특정 원산지에서 만들어졌음을 보장합니다. PDO와 PGI는 제품의 이름을 특정 지역과 연결함으로써 다른 곳에서 만들어지는 것을 막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를 위조와 권리 침해로부터 보호하고, 각 지역 제품의 독특한 특징이 보존될 수 있도록 합니다.

EU 품질 라벨 (EU Quality Schemes)

유럽 연합의 품질 설계는 특정 제품을 보호하고, 그것을 생산하기 위해 사용한 전통 기법을 활성화합니다. 라벨은 제품의 신뢰성, 높은 품질과 함께 그 제품이 엄격한 안전 기준을 준수했음을 보장합니다:

1) 원산지 명칭 보호 (Protected Designation of Origin, PDO)

유럽 연합의 원산지 명칭 보호 (PDO) 라벨은 특정 생산 지역과 강한 연관성을 가지고 있는 제품에 유럽 연합이 부여하는 권위 있는 인증입니다. 이는 제품의 생산, 가공 및 준비의 모든 단계가 지정된 지역 내에서 이루어지도록 보장하여 제품의 정통성과 품질을 보장합니다.

2) 지리적 표시 보호 (Protected Geographical Indication, PGI)

유럽 연합의 원산지 명칭 보호 (PDO) 라벨은 특정 생산 지역과 강한 연관성을 가지고 있는 제품에 유럽 연합이 부여하는 권위 있는 인증입니다. 이는 제품의 생산, 가공 및 준비의 모든 단계가 지정된 지역 내에서 이루어지도록 보장하여 제품의 정통성과 품질을 보장합니다.

3) EU 유기농 로고

EU는 유기농 식품 생산에 관한 엄격한 규정을 준수하는 식음료 제품에 EU 유기농 로고를 수여합니다. 이 라벨은 인증된 유기농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생산, 가공, 운송 및 보관 측면에서 엄격한 기준을 충족했음을 보장합니다. 이는 책임 있는 에너지 및 자원 사용, 생물 다양성 보존, 높은 수준의 동물 복지 유지를 촉진합니다. 이 로고를 표시함으로써 소비자는 해당 제품이 공인 관리 기관 또는 기관의 인증을 받았으며 최소 95%의 성분이 유기농임을 신뢰할 수 있으며, 나머지 5%도 엄격한 요구 조건을 충족한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EU 유기농 로고에는 관리 기관 코드 번호와 농산물 원료의 원산지에 관한 정보가 함께 제공됩니다.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와 SNS 계정을 확인해주세요.

웹사이트 Colours by Europe South Korea
소셜 미디어 계정 인스타그램: euagrifood_korea